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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ataRN입니다.
화면을 코드로 구현하다보면 CGPoint, CGSize, CGRect, Bounds, Frame를 자주 보게됩니다.
(사실 면접 예상질문에 Bounds, Frame가 있었는데 그밖에 헷갈릴만한 것들도 이번기회에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차례대로 간단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CGPoint, CGSize, CGRect 입니다.
- CGPoint : 2차원 평면의 (x, y)좌표입니다. iOS 뷰는 왼쪽 상단이 시작지점이며 좌표는 origin(0,0)입니다. CGPoint(x: 0, y: 0)
- CGSize : 너비와 높이를 가지는 구조체입니다. 그러므로 사이즈를 갖고있습니다. CGSize(width: 너비, height: 높이)
- CGRect :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포함하는 구조체
-> CGPoint + CGSize겠네요!
요런 느낌입니다.
이번엔 frame, bounds 입니다.
둘다 CGRect로 표현합니다. 그러면 모두 좌표와 크기를 갖고있습니다.
뭐가다를까요?
frame은 SuperView(한단계 상위뷰)의 좌표안에서의 View의 위치와 크기입니다.
bounds는 View의 위치와 크기를 자신만의 좌표시스템 안에서 표현합니다.
다시 말해 표현의 기준이 다릅니다.
bounds는 ScrollView의 원리와 같다고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요기 참고...
https://zeddios.tistory.com/203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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